EZ EZViwe

액센, ‘i-Mirror XM’ 출시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3.15 08:37:2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한국액센(대표 박수성 www.axxen.co.kr)은 USB메모리, ‘i-Mirror XM'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자사에서 출시하는 모든 USB메모리가 최근 MS에서 출시한 윈도비스타의 새로운 기능 중 하나인 Ready Boost기능을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i-Mirror XM'(아이미러 엑스엠, 사진 참조)은 MLC메모리를 사용해 초당 11메가와 5메가의 읽기, 쓰기 속도를 지원함으로써, 현재 보편적으로 유통중인 제품들보다 속도가 훨씬 빠른 것이 특징으로, MLC 메모리를 사용하여 SLC메모리에 가까운 읽기, 쓰기 속도를 구현하였음에도, 가격은 SLC메모리를 사용한 제품에 비해 20%이상의 가격인하 효과를 실현하였다.

액센의 ‘i-Mirror XM'은 기존의 I-PASSION 제품에 비해서 HALF MIRROR효과의 표면 재질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움과 액세서리 효과를 증대하였고, 간단한 거울로 사용가능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MS에서 새롭게 출시한 윈도비스타의 새로운 기능 중 하나인 Ready Boost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한다고 밝혔다. Ready Boost(레디부스트)기능은 USB메모리를 컴퓨터의 캐쉬메모리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USB메모리의 속도가 느리면 사용할 수 없는 기능이다.

‘i-Mirror XM’은 ‘PC LOCK'기능과 히든영역 설정 기능 등을 통해 보안을 강화했다. 액센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PC LOCK’ 솔루션을 다운로드 받아 USB메모리가 연결된 상태에서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적용시간, 비밀번호, 대기화면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컴퓨터를 잠금상태로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i-Mirror XM'은 USB메모리를 USB포트에 연결할 때 특정파일이 자동적으로 실행되도록 하는 ‘오토 런’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대학교· 기업 등에서는 홍보용 도구로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i-Mirror XM'은 512MB, 1GB, 2GB, 4GB 등 총 4가지 용량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총판은 (주)눈텍코리아(대표 김범수,02-711-4186)에서 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