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KB국민은행(은행장 이건호)은 진정한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한다는 취지로 고객패널인 '제1기 KB호민관'을 모집한다. 'KB호민관'은 고대 로마 공화정 시대에 평민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선출한 관직이었던 '호민관'에서 유래한 명칭이다.
17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고객 관점에서 은행 상품과 서비스, 제도에 대한 프로세스 점검이 이뤄진다. 고객의 다양한 의견수렴 채널을 구축하고 고객이 개선안 도출 및 개선활동 과정 전반에 참여해 고객 경영 참여 기회를 마련하겠다는 것.
이와 관련 'KB호민관' 모집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실시되며, 1차 서류심사 및 2차 인터뷰를 통해 10명 내외의 고객이 최종 선발된다.
최종 선발된 고객은 4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약 6개월간 '제1기 KB호민관'으로 활동하며, 고객인터뷰 및 설문조사, 서비스 현장 체험 및 비교, 온라인 정보 수집, 고객 불평·불만 요소 파악 및 개선안 도출 등의 주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 심도 있는 패널 활동 지원을 위해 활동비가 제공되며, 우수 패널에 대해서는 별도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호민관 제도 시행을 통해 조직 내 고객중심 사고 내재화 및 고객 주도적 경영 참여의 장 마련이 기대된다"며 "KB국민은행에 관심을 갖고 애정 어린 충고를 해주실 고객님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