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아모레퍼시픽의 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는 '에어쿠션 XP SPF50+/PA+++'(이하 에어쿠션 XP) 제품력을 기발한 아이디어로 담은 '놀라운 대결' 영상이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영상 공개한 지 4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 건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이오페 에어쿠션 '놀라운 대결' 영상. ⓒ 아모레퍼시픽 |
지난 1월27일 유튜브를 통해 영상을 공개한 지 9일 만에 1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이후 국내외의 입소문을 타고 계속 조회수가 증가해 아이오페의 '놀라운 대결' 영상은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500만 뷰를 달성했다.
영상은 현재 영어와 대만어, 일어, 불어 등 4개국어로 감상할 수 있어 국내는 물론 아시아와 남미 등 여러 나라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것으로 아이오페는 분석했다. 이는 국내 브랜드 영상 중 세 번째로 높은 유투브 조회수다. 영상 발신 이후 '에어쿠션 XP' 일일 평균 판매량 역시 약 30% 증가했다.
김진호 아모레퍼시픽 상무는 "아이오페 '에어쿠션 XP'가 선사하는 제품력과 기발한 아이디어를 접목시켜 풀어낸 점이 영상의 성공 요인"이라며 "해외 유저들도 상당한 관심을 보여 앞으로 '에어쿠션 XP'가 글로벌 제품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