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005380·대표이사 회장 정몽구)가 중국 최고 정치 행사를 통해 상용차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섰다.
현대차는 중국 정치 행사인 양회(兩會)에 쓰촨현대(중국 상용 합자법인)의 카운티 버스 40대가 주요 참석 인사 의전 등에 이용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카운티(중국명 康恩迪·캉언디)는 지난해 8월 상하이 모터쇼에서 선보인 쓰촨현대의 첫 생산모델이다. 지난 2011년부터 약 300억원을 투입해 카운티를 중국시장에 맞게 개발해 낸 중국형 프리미엄 중형버스다.
현대차는 총 16만대 규모의 쓰촨현대 상용차 공장의 가동과 함께 대형 트럭 트라고를 생산 및 투입하는 등 중국 상용차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 현대자동차 |
특히 현대차는 중국형 카운티에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골드 외장 컬러를 선보였으며, 이번에 양회 운영 차량 40대 역시 모두 골드 컬러로 선택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카운티는 지난 10여년간 전 세계에서 우수한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이고,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3년에 걸쳐 연구와 테스트를 반복해 왔다"며 "중국 양회 행사 차량 운영을 계기로 중국 고급 중형버스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2012년 8월 합자를 통해 쓰촨(四川)성 쯔양(資陽)시에 상용차 공장 건설을 시작했으며, 이르면 올해 상반기 중 완공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