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LG-Nortel, 마이크로소프트 UC전용 IP폰 공개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3.14 14:33: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LG-Nortel (www.LG-NORTEL.com, CEO 이재령)은 14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마이크로소프트 UC Day 2007>에서 마이크로소프트UC(Unified Communications; 통합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전용 차세대 전화기 UCT-1000과 USB폰 (제품명: UCT-100DSK) 등 MS UC 전용 단말기 2종을 공개했다.

 LG-Nortel이 이번에 공개한 마이크로소프트 UC전용 IP폰 <UCT-1000>은 주소록에 등록된 사람의 현재상태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프리젠스(Presence) 기능을 갖추고 있어 상대방의 통화 가능 여부를 5.7인치 대형 LCD 창을 통해 손쉽게 파악할 수 있고, 간편한 원터치 클릭으로 상대방과 바로 통화가 가능한 게 주요 특징이다.  캘린더, 컨퍼런스 기능과 더불어 지문인식 기능이 새로이 추가되어 등록된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보안 기능이 강화됐다. 이 제품은 현재 필드 테스트를 거쳐 올 9월 전세계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며,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공동 마케팅을 준비 중이다.

 이 외, LG-Nortel은 UC 환경 구현이 가능한 컴퓨터에 별도의 드라이버 없이, USB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 (Plug&Play) 방식의 USB폰 (제품명: UCT-100DSK) 도 함께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UC는 사용자의 상태정보를 기반으로 이메일, 인스턴트 메시징, 웹 컨퍼런스, 영상/음성 컨퍼런스, 팩스, 휴대폰, 사무실 전화기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과 방법으로 단일 사용자 환경을 제공해 효율적 업무 처리를 돕는 차세대 업무환경 통합 솔루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