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경 기자 기자 2014.03.13 09:29:34
[프라임경제] CJ그룹의 식자재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강신호)는 레토르트 형태의 '이츠웰 삼계탕'이 6개월 만에 누적 수출액 1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츠웰 삼계탕'. ⓒ CJ프레시웨이 |
특히, 드라마와 영화 등 한류의 인기가 식문화로 확산되며 비빔밥, 삼계탕 등 한국 전통음식이 더욱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되며 이츠웰 삼계탕 수출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에 CJ프레시웨이는 이달 말부터 몽골에 시범수출을 진행할 예정이다. 초도물량은 50박스(300만원 규모)에 불과하지만 몽골 내 한류의 인기와 육류를 탕으로 끓여먹는데 익숙한 몽골인들의 특성에 비춰볼 때 높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수출국가와 수출량을 확대해 올해 해외에서만 삼계탕으로 약 2억원 정도의 매출을 목표하고 있다.
강신호 CJ프레시웨이 대표는 "삼계탕에 들어가는 닭, 인삼 등 주요 재료들은 모두 국내산을 사용해 전통의 맛을 최대한 살리고, 도계부터 가공에 이르는 전 공정을 동일 협력업체와 진행함으로써 위생적인 상품을 개발해 해외에서도 통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췄다"고 자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