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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돌 맞은 짜파게티, '짜파구리·오빠게티'로 제2의 전성기

출시이후 30년간 총 50억봉 판매…국민 1인당 100봉지 먹은 셈

조민경 기자 기자  2014.03.12 16:4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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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짜파게티'가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았다. 지난 2월말까지 총 50억봉이 판매되며 국민 1인당 100봉지를 먹은 것으로 집계됐다.

   짜파게티가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았다. ⓒ 농심  
짜파게티가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았다. ⓒ 농심
농심은 1984년 3월 출시된 짜파게티가 지난달까지 총 50억봉이 판매됐다고 12일 밝혔다. 짜파게티는 국내 짜장라면 시장에서 90% 이상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전체 라면 순위 2위에 올랐다. 

현재까지 판매된 짜파게티를 일렬로 세우면 에베레스트 10만배 높이가 되며, 단일품목으로 1조7000억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작년에는 '너구리'와 함께 섞어 먹는 '짜파구리' 레시피가 큰 인기를 끌며 출시 30여년 만에 라면 매출 3위에서 2위로 등극해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에는 '오징어짬뽕'과 함께 조리해 먹는 '오빠게티' 레시피가 전파를 타며 또 한 번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짜파게티가 출시되던 1984년 당시 시중에 나와 있던 제품들은 스프가 면에 잘 섞이지 않고 수제비처럼 뭉치는 단점이 있다. 이에 농심은 국내 최초로 스프 제조에 그래뉼 공법을 도입, 잘 비벼지는 스프를 개발했다. 이 스프를 적용한 짜파게티는 기존 제품보다 50원 비쌌지만 출시 초기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한편, 농심은 30년간 보내준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내가 바로 짜파게티 요리사'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 짜파게티 출시 해인 1984년부터 올해까지 짜파게티와 함께 한 소비자의 영상과 사진을 모아 온라인 광고를 제작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3~12세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먹방 영상을 접수받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