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용섭 의원 "투명한 선거 위해 시민펀드 모집"

이종엽 기자 기자  2014.03.11 15:57:40

기사프린트

  누구에게도 신세지지 않고 깨끗한 선거를 하겠다고 밝힌 이용섭 의원의 향후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다. © 이용섭의원실.  
누구에게도 신세지지 않고 깨끗한 선거를 하겠다고 밝힌 이용섭 의원의 향후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다. © 이용섭의원실.
[프라임경제] 광주광역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한 이용섭 의원이 선거에 필요한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24일 오전 9시부터 ‘깨끗한 광주, 이용섭 혁신 펀드(이하 이용섭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용섭 펀드’는 광주광역시장 선거 사상 최초로 출시되는 시민펀드다.

이 의원은 “시민과 함께 깨끗한 선거운동을 치르기 위해 이번 광주광역시장 선거비용 한도액인 6억 9300만원의 72% 수준인 5억원을 시민펀드로 조성하고 선거 이후 돌려드리겠다”고 밝혔다.

‘이용섭 펀드’의 이자는 2014년 2월 CD 금리(2.65%) 수준보다 다소 높은 연 3.0%를 적용해 일할 계산되며, 원금과 이자는 선거비용을 보전 받는 2014년 8월4일 펀드 참여자에게 지급한다.

광주광역시장 선거에서 15% 이상의 득표를 하면 선거비용 전액이 보전되고, ‘이용섭 펀드’로 조성된 자금은 선거운동기간이 시작되는 후보등록일 이후에 지출될 예정이므로 원금 손실 가능성은 없다.

이용섭 의원은 “선거과정에서 누구에게도 신세지지 않고 뜻있는 시민들의 참여에 의해 선거자금을 모금함으로써 시장 당선 이후 로비나 청탁을 받지 않고 당당하게 오직 광주 발전과 시민만을 위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일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