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1대1 구인ㆍ구직 리쿠르팅” 사이트가 뜬다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3.14 10:06:3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이에스엘프로닷컴(www.eslpro.com 대표: 장기영) 은 신학기를 맞아 영어 학습을 위해 회원간의 다양한 인적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01년 개설된 이에스엘프로닷컴은 현재 외국인강사와 교포강사등 모두 2만여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각지의 외국인들이 자유롭게 접속해 원하는 학습 튜터 및 파트너를 스스로 찾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이 사이트는 회원가입과 동시에 월 4만 9천원으로 한달 동안 자신이 원하는 조건을 가진 외국인들과의 학습 교류를 수행할 수 있다. 또 일반 사설 학원에서 일대일 수업을 수행할 경우 비싼 수강료를 내야 하는 반면, 이에스엘프로닷컴에서는 강사와의 협의를 통해 시간, 장소 등을 직접 결정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튜터링이 가능하다.

 개인 뿐 아니라 대부분의 유명 어학원 또한 회원으로 가입해 원어민 강사들을 편리하게 채용하는 등 어학원과 개인간의 리쿠르트가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원어민들이 자신이 원하는 조건과 프로필을 등록하면 학원의 인사담당자들이 이력서를 검토한 후 면접을 통해 채용이 이뤄지고 있다.

 지난 2005년부터 2006년까지 2년간 이 사이트에 등록된 외국인 강사 지원자 수만 해도 5천 여명으로 학사 학위부터 박사학위까지 소유한 많은 인재들이 회원으로 가입해 있다. 또 미국과 캐나다를 비롯한 영국, 호주, 필리핀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이 곳을 통해 구직 활동 외에도 활발한 인적 교류를 하고 있다. 

 이밖에 원어민들의 한국 내 취업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타이완 등 아시아 국가의 현지 취업도 소개, 연결해주는 등 국제적인 리쿠르트 사이트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이에스엘프로닷컴의 장기영 대표는 “국내 유명 외국어 학원들도 회원으로 가입해 이 곳을 통해 많은 원어민 강사들을 채용하고 있다”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에스엘프로닷컴에서 외국인과의 원활한 만남을 통해 편리한 맞춤형 영어학습을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