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애경그룹 계열의 온라인쇼핑몰 AK몰이 '2014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에서 기업유통부문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AK몰 공식 앙크미 블로그. ⓒ 애경그룹 |
각계 전문가 및 실무자, 네티즌들의 직접투표로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AK몰은 2009년부터 공식 블로그인 '앙크미 블로그'를 운영 중이다. AK몰의 이니셜을 따 이름 지어진 캐릭터 '앙크미'를 통해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를 전달하고 있다.
다양한 쇼핑 및 이벤트 정보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앙크미의 일상에 녹여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다.
각종 사내 소식, 대학생 서포터스 활동 이야기 등을 친근하게 게재함으로써 소비자와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트렌드 등 양질의 정보도 제공한다. AK몰 블로그의 누적방문자수는 230만명을 넘어섰다.
AK몰은 블로그뿐 아니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SNS채널을 활용한 유통업계 SNS홍보 성공사례로 손꼽힌다. 트위터 팔로워 6만명,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4만명이라는 수치는 동종업계 점유율의 약 80%를 차지한다.
AK몰 관계자는 "블로그 등 SNS를 통해 AK몰 홈페이지로 유입되는 방문자수는 월 500만명 이상이다"며 "광고 없이 연간 90억원 이상의 홍보효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