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화이트데이가 목전으로 다가왔다. 아직 준비를 못했다면 인터넷을 얼른 뒤져보라. 인터넷을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그러면서도 특별하게 화이트데이를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는 것. 고백도 특별하게~! 선물도 특별하게~!
인터넷 포털사이트 파란(www.paran.com 대표 송영한)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파란쇼핑(shopping.paran.com)’에서는 화이트데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추첨을 통해 도서를 선물로 증정한다.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게시판에 올리는 것으로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해 비행기에서 만난 백만장자의 이야기를 담은 ‘밀리언달러티켓’이라는 베스트셀러 도서를 선물로 증정한다.
야후!의 이미지박스(image.yahoo.co.kr)서비스에서는 사진과 함께 감동적인 사랑 고백을 올리는 ‘공개! 프로포즈’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LG 샤이닝 터치& 37 PMP 총 7대를 나눠준다.
엠플에서는 ‘사랑의 프러포즈’ 이벤트를 마련했다. 고백하고 싶은 말을 게시판에 댓글로 남기면 5명을 뽑아 화이트데이 하루 동안 이벤트 메인 페이지 상단 전광판에 메시지 내용을 실어준다.
네이트닷컴은 화이트데이에 유용한 링크 정보를 댓글로 남기는 네티즌에게 선물을 증정한다.그녀를 위한 선물, 그녀를 위한 공연, 선물 포장법 등의 정보를 남기면 되며, 이 중 3명에게 엑스박스360, 코원 PMP, 10만원 상품권을, 100명에게는 도토리 50개를 증정한다.
야후는 자신의 가장 자신 있는 사진을 게재하는 솔로 참가자 중 총 20명을 선정,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 주최하는 럭셔리 미팅 파티 초대권도 제공한다. 미팅 파티는 오는 4월 6일, 63빌딩 전망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디앤샵에서는 받고 싶은 선물을 골라 10% 할인쿠폰과 함께 남자 친구에게 메일을 보내는 ‘로맨틱 화이트데이 러브레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인터파크는 ‘LOVE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사랑하는 그나·그녀에게 듣고 싶은 러브 메시지를 SMS문자로 적어 사이트에 올리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