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병우 기자 기자 2014.02.27 14:31:05
사진 속 모델 렉서스 LS 600hL. 렉서스는 이번 대상 브랜드 중 유일하게 신뢰도에서 엑설런트 등급과 함께 연료효율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 한국토요타 |
이는 미국 자동차 전문 평가기관인 켈리블루북(KBB)이 선정한 '2014, 5년 보유비용 평가'에서 2년 연속 럭셔리 브랜드 부문 1위 선정과 J.D.파워의 '2014년도 차량 내구 품질조사'에서 3년 연속 1위에 이은 세 번째 쾌거다.
렉서스는 이번 평가에서 로드테스트 점수 77점을 비롯해 신뢰도 등급 엑설런트(Excellent) 및 추천모델 78%로 총점 79점을 받아 23개 브랜드 중 최고 브랜드로 평가받았다.
렉서스 관계자는 "컨슈머 리포트의 이번 평가는 자동차 생산에서 최첨단 인포테인먼트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같은 첨단기술이 많이 적용되면서도 렉서스가 최고의 품질을 2년 연속으로 유지할 수 있다는 것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렉서스는 협력업체에서도 세계 최고 품질의 차를 만든다는 자부심이 강해, 부품에서 완성차 조립에 이르는 생산의 전 단계에서 장인정신에 입각한 완벽한 품질관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자동차 브랜드 리포트 카드는 컨슈머리포트가 각 브랜드 차량의 퍼포먼스와 신뢰도의 수준을 보여주기 위해 매년 발표하는 보고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