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마트가 지난해 '반값 홍삼정'을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도 자체 PL(Private Label) 상품으로 '이마트 PL 홍삼 파우치 제품'을 출시, 다시 한 번 홍삼제품의 가격거품 빼기에 나선다.
2013년 기준 국내 홍삼시장은 홍삼추출액과 홍삼진액이 차지하는 비중이 전체에서 60% 가까이 차지할 정도로 수요가 많다. 따라서 이마트는 이번에 홍삼추출액과 진액제품을 추가로 개발함으로써 홍삼제품 중 가장 대중적이며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상품군을 갖춰 향후 국내 홍삼시장 규모 자체를 키울 계기를 만들었다.
이번에 선보이는 홍삼 파우치 제품 2종은 '이마트 6년근 홍삼추출액 (90ml*30포)'과 '이마트 6년근 홍삼진액 (50ml*30포)'으로 오는 27일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이들 제품은 정관장 유사 제품 대비 35~50%가량 저렴하다.
이마트는 대리점 관리비용, 판촉비용 등 중간 유통비용을 없애고 유통업체와 제조사가 함께 자체 마진을 줄여 홍삼 제품 가격을 낮췄다.
'이마트 6년근 홍삼추출액(90ml*30포)'은 다른 첨가성분을 전혀 넣지 않고 국내산 6년근 홍삼만을 달여냈다. 홍삼을 직접 달여먹는 불편함을 해소함과 동시에 홍삼 고유의 향과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홍삼추출액의 고형분함량은 2.0%이상으로 정관장 제품과 동일하지만 50%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 부담을 줄였다.
'이마트 6년근 홍삼진액(50ml*30포)'은 '이마트 6년근 홍삼정'에 대추, 구기자, 당귀, 영지 등 다양한 한방원료가 혼합된 식물혼합농축액과 타우린 등을 첨가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홍삼 고유의 맛은 살리고 쓴맛은 줄이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 2종도 이마트 홍삼정과 동일하게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업체인 종근당건강과 공동개발했다. 종근당건강이 직접 수매한 안전한 6년근 수삼만을 원료로 사용했다.
이마트 6년근 홍삼정의 경우 이달부터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마트 에브리데이 SSM 3개점(성북점·올림픽점·분당정자점)을 시작으로 3월 중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매장까지 확대,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킨다.
이태경 이마트 가공식품담당 상무는 "작년 출시한 이마트 홍삼정을 통해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이라는 저항감으로 인해 잠재된 수요가 폭발하면서 국내 시장 내에 충분한 수요가 있다는 것을 확인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다양한 홍삼 PL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대중적인 홍삼소비를 통해 홍삼시장을 확대하고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