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칼바람과 뜨거운 실내 온도 피부 혹한기 '안티에이징' 해법은?

겨울 보습, 크림만 덕지덕지는 금물…보습 케어 성패는 피부 고민별 맞춤 솔루션

전지현 기자 기자  2014.02.24 17:29:5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차가운 겨울 날씨에 피부가 메마르고 예민해진다. 막바지 겨울 속 매서운 칼바람과 하루 종일 가동되는 실내 난방기기의 뜨거운 바람이 피부 속 수분을 빼앗아 피부가 트고 갈라지면서 노화까지 가속시킨다.

그렇다고 '안티에이징'을 위해 찢어질 듯 건조한 피부에 크림만 덕지덕지 바르는 것은 금물. 피부 고민 별 맞춤 솔루션으로 관리해야 한다. 건조한 겨울, 피부에 따른 똑똑한 보습성분으로 중무장된 제품을 통해 '동안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무거운 제형의 제품을 아무리 발라도 피부가 건조하게 느껴진다면 피부 속 수분을 먼저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단순히 제품을 두껍게 바를 것이 아니라 피부 표면을 덮고 있는 수분 보호막을 유실되지 않도록 표피 세포 사이의 빈 공간을 완벽하게 메워야 한다. 크림을 발라도 금세 푸석해지는 피부에는 수분 공급과 유지에 특화된 성분을 함유한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CNP차앤박화장품 인비져블 필링 부스터(사진 좌), 랑콤 블랑엑스퍼트(사진 가운데), 코리아나화장품 자인피니셔리플렛(사진 우). ⓒ 각사  
CNP차앤박화장품 인비져블 필링 부스터(사진 좌), 랑콤 블랑엑스퍼트(가운데), 코리아나화장품 자인피니셔리플렛(우). ⓒ 각사
스위스킨 '트리플 매직 오일 세럼'은 수분 저장 역할을 하는 히알루론산과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만들어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방지하는 아르간 오일이 함유돼 100시간 동안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한다.

젤-워터-오일로 변하는 독특한 포뮬라로 바르는 순간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선사한다. 파라벤과 광물성 오일, 동물성 오일, 색소, 사이크로메치콘 등 화학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트러블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의 '효모발효 더퍼스트 에센스'는 청정 쌀을 화산 암반수로 발효한 효모 발효물 90%를 함유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꾼다.

15℃ 용천동굴에서 보관해 사계절 내내 신선함을 유지하는 청정 쌀을 미네랄이 가득한 화산 암반수로 발효해 만들었다. 모든 기초 스킨케어 첫 단계에 사용하는 원액 에센스로 피부 활성화에 도움되는 영양성분 침투력을 높여 칙칙해진 피부를 환하게 밝힌다.

CNP 차앤박화장품 'CNP 인비져블 필링 부스터'는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바르는 것만으로도 필링 효과를 전달한다. 피부부담을 최소화한 필링 효과를 통해 다음단계에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와 효과를 극대화하는 부스터 역할까지 한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의 기본 조건인 피부 결과 밝기, 촉촉한 피부 콘디션을 위한 보습력을 비롯해 트러블 피부의 붉은 기까지 개선 시켜주는 등 7가지 피부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스위스킨 트리플 매직 오일 세럼(사진 좌), 코스메 데코르테 화이트로지스트 MX(사진 우). ⓒ 각사  
스위스킨 트리플 매직 오일 세럼(사진 좌), 코스메 데코르테 화이트로지스트 MX(사진 우). ⓒ 각사
코리아나화장품 프리미엄 한방화장품 자인의 '자인 윤광 피니셔'는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해 피부 속 영양과 수분을 잡아 피부에 생기를 더한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 혹은 자외선 차단제 전 사용해 맨 얼굴을 화사하게 만들고 다음 단계 제품의 효능을 올린다. 기초화장 마무리 단계에서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매끈하게 윤이 나는 도자기결 피부를 표현하는데 도움을 준다.

코스메 데코르테  미백 에센스 '화이트로지스트 MX'는 다크 스팟과 칙칙한 피부 톤의 원인을 케어해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꾼다. 미백 성분 코직산에 M-클로저를 추가, 멜라노사이트 과활성화를 억제하는데 도움준다.

진화된 딜리버리 기술인 이온솜 W 캡슐이 멜라노사이트에 효과적으로 작용, 멜라닌 생성과 다크 스팟 원인을 차단한다. 바르는 순간 흡수되는 제형으로 피부에 잔여감이나 끈적임 없는 촉촉한 사용감으로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 효모발효 더퍼스트 에센스. ⓒ 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 효모발효 더퍼스트 에센스. ⓒ 네이처리퍼블릭
이니스프리 '더 그린티 씨드 세럼'은 청정섬 제주에서 재배기법으로 기른 제주 무농약 녹차를 채엽한 후 30초간 스팀 후 바로 착즙해 만든 생녹차수를 물 대신 100% 함유했다.

기존 고열 건조 과정을 거치지 않고 녹차를 직접 짜내어 만들어 녹차 본연의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녹차 씨앗 오일을 2배 증량하고 듀얼 모이스처-라이징 테크놀로지를 적용, 피부 수분 잠금막 역할로 피부에 수분이 마르지 않고 오래도록 머문다.

랑콤 '블랑 엑스퍼트 멜라노라이저'는 다크 스팟에는 강하고 피부에는 저자극적인 화이트닝 에센스. 피부 표면뿐만 아니라 피부 속 숨어있는 다크 스팟까지 근본적인 개선에 도움을 줘 맑고 투명한 톤을 선사한다. 매끄러운 텍스쳐와 화이트닝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가정용 프렉셔널 레이저 '트리아 스킨 리쥬브네이팅 레이저'는 전문 클리닉에서 가장 신뢰받는 안티에이징 치료법인 '프렉셔널 레이저'와 동일한 기술로 만들어졌다. 복합적인 피부 노화 증상을 개선해주는 가정용 프렉셔널 레이저로 프침습적 박피 레이저보다 치료 시간과 회복 기간이 짧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