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심상배)은 '액상 담지 제형 안정화 기술을 이용한 에어쿠션'이 올해 1월 4주차 'IR52 장영실상' 수상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IR52 장영실상' 시상식에 참가한 한상훈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장(사진 맨 우측)과 연구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 아모레퍼시픽 |
이번에 IR52 장영실상을 받은 아모레퍼시픽 '액상 담지 제형 안정화 기술을 이용한 에어쿠션'은 아모레퍼시픽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쿠션 유형 제품을 일컫는다.
'쿠션'은 선크림과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등 기초 메이크업 제품을 특수 스펀지 재질에 복합적으로 흡수시켜 팩트형 용기에 담아냈다.
△아이오페 에어쿠션 △헤라 UV미스트쿠션 △아모레퍼시픽 트리트먼트 CC쿠션 △라네즈 BB쿠션 △베리떼 UV멀티쿠션 △설화수 퍼펙팅쿠션 등 아모레퍼시픽 여러 브랜드를 통해 출시된 쿠션 제품은 2013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총 1260만 개 넘게 팔리며 3250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작년 기준 120만 개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기도 했다. 그 결과 2012년도 대한민국 기술대상 우수상, 산업통상자원부의 2013년도 차세대 일류상품에 선정되며 제품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