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정진석 국회사무총장 "박근혜정부, 충청 발전 천재일우 기회"

'사다리정치' 출판기념회, 김종필 前 총재 등 3500여명 참석

이종엽 기자 기자  2014.02.23 16:04:3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정진석 국회사무총장은 지난 22일 공주 백제체육관에서 국회의원과 청와대 정무수석, 국회사무총장을 지내면서 국정의 한복판에서 보고 경험했던 이야기를 담은 '사다리 정치'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정진석 국회사무총장 출판기념식에 참석한 김종필 전 총리. © 국회사무처  
정진석 국회사무총장 출판기념식에 참석한 김종필 전 총리. © 국회사무처
정 총장은 인사말에서 “박근혜 대통령을 탄생시키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지역이 충청도인데, 박근혜 시대에 충청도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고 명실 공히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우뚝 세울 수 있는 천재일우의 호기를 살리는데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저와 뜻을 함께 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고령에도 불구하고 참석한 김종필 前 총리는“정 사무총장이 큰 뜻을 가지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는데, 정 총장이 하나 둘 착실하게 사다리 꼭대기까지 올라가 대한민국을 이끄는 위인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정진석 총장은 김 前 총재를 정치적 스승으로 언급하며 “꽃봉오리를 터뜨리셔야 했던 어른은 김종필 총재였으나 우리 후배들에게 그 일을 맡기셨다”며, “더욱 정진하고 노력해서 충청인들의 열망을 담아 언젠가는 꼭 사다리의 정상에서 꽃봉오리를 피우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종필 前 총재를 비롯해 정운찬 전 국무총리, 새누리당 홍문종 사무총장, 서청원·이인제·이재오 의원 등 주요 내빈과 배우 이영애, 문희 씨를 비롯한 지지자 등 3500여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