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팔도는 '뽀로로' 음료 5종 가격을 3월 새롭게 리뉴얼해 출시되는 제품을 출고가 기준으로 6.5% 인상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뽀로로' 제품은 비타민과 식이섬유 등 영양성분이 더욱 강화된 제품으로 리뉴얼될 예정이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도 받을 계획이다.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은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어린이 식품에 부여하는 것으로 HACCP 인증은 물론 비타민, 무기질 함량이 높고 포화지방, 나트륨 등의 함량이 낮아야 받을 수 있는 품질인증제도다.
팔도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영양 성분을 강화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원가 상승으로 가격 인상을 했다"며 "비락식혜와 산타페 커피음료 등 다른 제품의 추가 가격 인상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