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상의, 신임 홍호표 사무국장 임명

조재호 기자 기자  2014.02.20 17:27:27

기사프린트

  ⓒ 프라임경제  
ⓒ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광주상공회의소(회장 박흥석)는 20일자로 신임 홍호표 사무국장(사진)을 선임했다.

홍 국장은 전남 장흥 출신으로 광주 동신고, 전남대 지역개발학과, 전남대 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 경영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신임 홍 국장은 1986년 광주상공회의소에 입사해 조사과장, 기획조사팀 부장, 상공진흥부장, 총무부장으로 재직했으며 그간 광주김치축제추진위원, 광주지방국세청 국세징수 심의위원,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지역혁신비즈니스센터 운영위원 등을 역임했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협의회 운영위원과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분과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고용창출, 수출촉진 등 지역 경제발전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8년 노동부장관 표창, 2010년 광주광역시교육감 표창, 2011년 지식경제부장관 표창 등 다수의 표창을 수상했다.

홍 국장은 "회원기업의 산업현장에 밀착되는 서비스와 지원활동을 전개해 기업경영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유관기관들과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강화시켜 지역경제 발전에 다소나마 앞장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전임 박순형 사무국장은 지난 11일 임기를 8개월 앞두고 후배를 위해 퇴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