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KSA한국표준협회(회장 김창룡·이하 KSA)은 오는 3월13~14일과 4월 10~11일 서울 가산디지털센터 13층에서 콜센터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콜센터 관리자 자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KSA는 이번교육을 통해 콜센터에서 근무하는 관리자의 역량을 증대시키고, 콜센터 운영전문가로서의 동기부여로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먼저 SV(수퍼바이저·중간관리자)자격 교육일정은 오는 3월13~14일로 △콜센터운영시스템 이해 △상담 팀 목표관리와 생산성관리 △콜센터 표준화와 퇴사율 관리에 대한 강의로 이루어지며, 4월 10~11일 QAA(통화품질관리사)교육과정의 경우 △QAA의 역할 △콜센터 운영시스템이해 △QA팀 목표관리 △상담품질관리의 이해와 상담품질관리 방법론에 대해 알아본다.
한편, KSA의 SV와 QAA 교육과정은 이문호 KSA전문위원·이종태 KSA전문위원의 강의로 오전 8시부터 19시까지 양일간 하루 10시간씩 진행하며 교육 참가자는 수료증성와 자격증서·자격카드을 제공 및 콜센터 관련 조사 전문가 패널 참여기회를 부여 받는다.
KSA의 '콜센터 관리자 자격 교육'에 참가를 희망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KSA 서비스경영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