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교보생명은 공식 블로그 '가족·꿈·사랑’(이하 가꿈사)'의 방문자가 업계 최단기간 200만명을 넘어서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2년 4월 문을 연 이후 22개월 만이며 하루 평균 3000명 이상의 방문자가 블로그를 꾸준히 찾고 있다.
가꿈사가 이처럼 인기가 높은 이유는 다양한 스토리와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누구나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도록 꾸며졌기 때문이다.
보험 정보뿐 아니라 2030세대를 위한 취업정보, SNS드라마나 4050세대를 위한 자녀교육, 가족여행 정보 등 세대별 눈높이에 맞춘 유용한 콘텐츠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교보생명은 다양한 콘텐츠를 위해 대학생과 주부 블로거 등으로 구성된 '시민기자단'을 운영 중이다. 시민기자단 100여명은 직접 발로 뛰며 다양한 계층이 알고 싶어하는 생생한 정보로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 매월 다양한 이벤트와 가족사랑캠프, 다솜이가족자원봉사, 대학생동북아대장정 등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많은 인기를 끌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2030세대가 가꿈사 방문자의 절반 이상을 차지 할 정도로 젊은 세대의 관심이 높다"며 "가족·꿈·사랑을 담아낸 재밌는 스토리와 콘텐츠로 다양한 세대가 함께 소통하는 디지털 놀이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꿈·사랑'은 차별화된 다양한 콘텐츠를 인정받아 지난해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교보생명은 200만명 돌파 기념으로 축하메시지를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가족사랑 외식상품권, 기프트박스 등을 지원하는 '봄(見)!봄(春)! 감사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