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신세계백화점이 남대문시장 청년창업 지원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남대문시장에서 창업하게 될 신진 디자이너를 위한 패션쇼를 후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신세계 본점 문화홀에서 20일 펼쳐지는 이번 패션쇼에는 남대문시장의 청년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신진 디자이너 10명의 100여점 작품이 출품된다.
신세계백화점과 남대문시장, 중구청간 상생협력 일환으로 진행 중인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은 남대문시장 내 빈 점포를 신진 디자이너들의 영업 공간으로 무상 제공하는 청년 창업 프로젝트다. 신진 디자이너들의 남대문 입점으로 젊은이들을 유입해 남대문시장을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이에 지난 해 10월부터 한달 여간 공모를 거쳐 패션 관련 전문가들의 심사로 10명의 청년 창업 디자이너들이 선발됐다. 이들은 패션쇼가 열리는 20일부터 남대문시장에서 본격적인 제품 판매에 나선다.
특히 기존 동대문이 20대를 타깃으로 한 젊은 영캐주얼 의류 중심이었다면 이들은 남대문 상권을 고려해 30~40대를 타깃으로 한 미시캐주얼 의류를 중점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 남대문시장 상인들과도 협력해 상인들의 노하우를 전수받고 젊은 감각의 패션 아이템을 제공해 남대문시장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아울러 '글로벌 N 패이콘'이라는 공동상표를 개발해 공동 마케팅에도 나선다. 전국 상권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공동 마케팅으로 수도권을 비롯 대전, 천안 등 전국 각지에서 행사를 열고 향후 신세계 본점에서도 팝업스토어 형태로 고객들에게 선보여질 예정이다.
이진수 신세계백화점 본점장은 "이번 남대문 신진디자이너 패션쇼는 청년들의 창업지원과 전통시장을 살리는 또 하나의 새로운 동반성장 모델이 될 것"이라며 "계속해서 남대문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백화점은 국내 최대 전통시장인 남대문시장과의 상생을 위해 지난 해 10월 남대문시장을 국제적인 쇼핑 명소로 탈바꿈시키는 상생 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위해 전통식품, 공예품 등 분야별로 2~3개 시범 점포를 선정해 상품 배치나 디스플레이, 가격, 광고 표시물 등을 정비하고, 외국인 고객 응대 서비스 노하우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