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본청 정책기획관에 곽종월 전남제일고 교장, 교육과정과장에 민영방 한재초 교장, 미래인재과장에 장시준 담양공고 교장, 학생생활지원과장에 임원재 순천여중 교장을 각각 임명했다.
직속기관장에는 전남교육연구정보원장에 구희태 본청 미래인재과장,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장에 최복용 본청 학생생활지원과장이 임명됐다.
또한 강진교육지원청 교육장에 김규화 교육과정과장, 장흥교육지원청 교육장에 박봉수 무정초 교장, 영암교육지원청 교육장에 나대수 장흥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함평교육지원청 교육장에 노형석 정책기획관을 각각 임명됐다.
전남도교육청은 17일 3월1일자 도교육청 정책기획관을 비롯한 과장, 직속기관장 및 교육장 등 주요 보직 인사를 전격 발표했다. 교장, 교감 및 교육전문직원 인사는 교장에 대한 정부발령이 예상되는 2월21일께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인사에서는 일선 학교장들(5명)이 대거 발탁돼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심경섭 강진교육장이 여수교육장으로, 임태준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관장이 전남학생교육원장으로 전보될 예정이다.
장만채 교육감은 "학교 현장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면서 전남교육발전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교원·학부모 및 지역사회로부터 평판이 좋은 분을 발탁했다"며 "현장에서 학생교육에 최선을 다하는 분들이 행정의 중심이 되어 학생 중심 교육행정을 통해 전남교육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