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긴 겨울이 끝나고 새싹이 돋는 봄이 얼마 남지 않았다. 겨울이 끝나고 봄이 오면 학생들은 새 학기를 시작하기 위해 분주하다. 하지만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은 올해는 꼭 취업을 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고민을 한다.
이에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강석인)는 '2014년 상반기 채용동향'을 무료로 배포해 구직자들의 상반기 취업을 지원하겠다고 17일 밝혔다.
커리어에 따르면 '2014년 상반기 채용동향'에는 올해 상반기 채용시장 주요 이슈는 물론 주요 대기업과 공기업, 히든챔피언 기업 그리고 고졸채용 기업까지 상반기 채용계획 및 일정에 대한 자료를 담고 있다.
또, 기업별 신입 연봉 순위 리스트를 포함해 구직자가 그간 구하기 힘들었던 자료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구직자가 취업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도록 했다.
공기업 부문에서는 올해 주요 공공기관들의 신규 채용 규모를 일반·고졸·시간선택제·청년인턴 단위로 구분 지어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더불어 최근 구직자들의 수요가 늘고 있는 '히든챔피언' 기업들의 섹션도 따로 만들어 대기업 수준의 연봉을 자랑하는 대표기업 리스트와 지원전략 등을 소개하고 구직자의 니즈를 반영했다.
강석인 커리어 대표는 "'2014년 상반기 채용동향'에는 최근 채용시장의 화두가 되고 있는 '탈스펙'과 관련해 구직자들의 대처 방법과 합격자의 스토리텔링 예시 등을 포함해 2014년 상반기 공채를 자신감 있게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며 "이를 통해 구직자들이 취업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