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인터파크마트 런칭 100일 ., 새로운 장보기 형성

김소연 기자 기자  2007.03.12 23:58:5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지난해 12월 1일 최초로 본격적인 온라인 할인점 시대를 연 ‘인터파크마트(mart.interpark.com)’가 3월 10일을 기준으로 오픈 100일을 맞이하면서 온라인 기반 할인점만의 독특한 구매 패턴을 이루어가고 있다.

   
특히 할인점에 가는 수고로움을 덜어주는 이동의 편리성 때문에 장볼 시간이 없는 바쁜 맞벌이 부부와 2,30대 주부, 싱글 직장인에게 지난 100일 동안 큰 호응을 얻었고 주 이용 시간대 도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두 시간 동안이 하루 중 약 20%에 달하는 상품이 팔릴 정도로 인기 시간대로 나타났다.

판매 상품 BEST 5 는 ▲1위는 ‘가격만족 부사 사과 15개’ (11,657봉지) ▲2위는 ‘신라면 120g*5개’(7,174세트) ▲3위는 ‘동서 맥심 모카골드 믹스 1.2kg(100입)+추가10입’(5,410개)▲4위는 ‘바나나(송이)’(5,294송이) ▲ 5위는 ‘농협 백구 옛바다이야기 쌀 20kg(4,840포대)로 나타났다. 

또 베스트 상품 100 가운데 ▲과일, 채소 등 신선 식품이 45%, ▲ 기저귀, 휴지 등 공산품이 33%, ▲커피, 햄 등 가공 식품이 22%로 나타나, 신선식품도 온라인으로 주문해서 먹는 장보기 시대가 열리고 있음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