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닛산의 프리미엄 브랜드 인피니티가 새로운 2.2 디젤 세단 Q50과 3.5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하면서 수입 디젤 세단시장에 승부수를 던졌다.
인피니티는 11일 미래형 럭셔리 세단 '더 뉴 인피니티 Q50'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닛산은 럭셔리 브랜드 인피니티를 통해 고집하던 가솔린 모델에서 탈피, 뛰어난 성능으로 중무장한 디젤과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이며 디젤세단시장에 본격적인 공략을 시작했다.
더 뉴 인피니티 Q50. ⓒ 한국닛산 |
자동차 전문가들은 "또 다른 한세대의 진일보한 자동차 시장을 바라는 마음에서 인피니티의 이러한 변화는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입을 모으기도 했다.
더 뉴 인피니티 Q50은 2.2 디젤 모델(Q50 2.2d)과 3.5 하이브리드 모델(Q50S 하이브리드) 두 가지로 출시됐다. 먼저 Q50 2.2d 모델은 '프리미엄'과 '익스클루시브' 두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직분사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 3200~4200rpm 사이에서 170마력, 1600~2800rpm사이 40.8kg.m의 토크를 자랑한다.
Q50S 하이브리드는 50kW(68마력) 전기모터와 3.5리터 6기통 가솔린 엔진(306마력)의 조합으로 총 364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갖췄으며, Q70S 하이브리드 모델의 엔진에 차세대 초경량 리튬 이온 배터리를 장착, 차체를 더욱 경량화시켰다. 이번에 출시한 디젤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 각각의 복합연비는 15.1km/L, 12.6km/L다.
새로워진 더 뉴 Q50의 외관은 인간과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유려한 곡선으로 우아한 멋을 강조하고, 실내는 동급 경쟁모델대비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또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인피니티가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적용한 '다이렉트 어댑티브 스티어링(DAS)'이 장착됐으며, '전방 추돌 예측 경고 시스템' 등 혁신적인 첨단 기술도 대거 탑재했다.
타케히코 키쿠치(Takehiko Kikuchi) 한국닛산 대표는"더 뉴 인피니티 Q50은 올해 인피니티 브랜드의 힘찬 도약을 뒷받침할 주력 모델"이라며 "향후 고객 시승행사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더 뉴 인피니티 Q50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디젤세단모델을 주력으로 월 200대의 판매를 목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피니티 Q50 디젤세단과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가 시기적으로 늦은 감이 없지 않다. 하지만 인피니티의 이러한 행보는 안일해 있던 수입 디젤세단 시장에 또 다른 변화를 주는 신선함으로 작용하고 있다. 더 뉴 인피니티 Q50의 가격은 2.2d 프리미엄 모델과 익스클루시브 모델이 각각 4350만원, 4890만원이며, Q50S 하이브리드 모델이 676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