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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스마트 기기' 총동원된 뉴욕 패션위크 "달라진 점은?"

'삼성 패션 커넥티드' 체험존 운영, 차원 다른 '보는 즐거움' 제공

나원재 기자 기자  2014.02.10 11:4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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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년 F/W 뉴욕 패션위크에서 새로운 콜렉션을 선보인 디자이너 레베카 밍코프가 삼성 패션 커넥티드 체험존을 방문한 모습. ⓒ 삼성전자  
2014년 F/W 뉴욕 패션위크에서 새로운 콜렉션을 선보인 디자이너 레베카 밍코프가 삼성 패션 커넥티드 체험존을 방문한 모습. ⓒ 삼성전자
[프라임경제] 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고 화질의 스마트 기기를 총동원해 뉴욕 패션위크에서 차원이 다른 '보는 즐거움'을 제공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6일 시작돼 13일까지 뉴욕 맨해튼 링컨센터에서 진행되는 2014년 F/W 뉴욕 패션위크에 '삼성 패션 커넥티드(Samsung Fashion Connected)' 체험존을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통해 최신 갤럭시 노트 프로, 갤럭시 노트10.1 2014 에디션, 갤럭시 노트3, 갤럭시 기어뿐 아니라 UHD TV를 통해 보고 찍고 쓰고 즐기는 '끊김없이 통합된(Seamless Connected)' 제품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것.

특히, 삼성전자는 태블릿제품 중 업계 최고 수준의 선명한 디스플레이(WQXGA, 2560×1600)를 탑재한 12.2형 갤럭시 노트 프로를 통해 디자이너 작품의 상세한 부분까지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콜렉션 북을 시연했다.

화면을 4개로 분할해 여러 스타일을 동시에 비교하며 볼 수 있게 해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뉴욕 패션위크 런웨이쇼를 4K 해상도(3840×2160)의 콘텐츠로 촬영해 85형 UHD TV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현장에서 패션쇼를 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하는 등 패션위크의 새로운 볼거리를 마련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결합해 패션위크를 찾는 사람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패션 브랜드와의 협력을 비롯해 패션과 IT를 접목한 새로운 시도들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13년 F/W 뉴욕 패션위크부터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