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응원하라 대한민국'…金빛 염원담은 힘찬 응원

유통업계, 한국팀 선전을 응원하는 다양한 이벤트 진행

전지현 기자 기자  2014.02.07 12:59: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8일 개막을 앞두고 올림픽 열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유통업계가 한국팀 선전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현대백화점은 전점에서 7일부터 16일까지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행운의 경품 행사'를 진행, 총 7만7700명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1등 북유럽 9박 10일 크루즈 상품(1명) , LG 55인치 울트라 HD TV (3명), 삼성 갤럭시기어 (5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에게 응원 메시지를 쓰고 예상 금메달 수를 맞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포츠 구매상품권 100만원을 증정한다.

   ⓒ 옥션  
ⓒ 옥션
현대백화점 식품관에서는 7만원 이상 구매시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고객에게 공차, 프레즐, 베즐리 1만원 이용권, 본가스시 2만원 이용권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옥션은 메달이 예상되는 3개 종목 12경기를 대상으로 응원 이벤트를 연다. 경기별로 1000만원의 이머니를 상금으로 배정하고 메달 결과를 맞춘 참여자들에게 상금을 나눠 지급한다. 12경기 전체에 중복 참여가 가능하며 경기 시작전까지 투표할 수 있다. 스피드스케이팅, 쇼트트랙, 피겨스케이팅 3종 12경기를 대상으로 한다.

   ⓒ NS홈쇼핑  
ⓒ NS홈쇼핑
NS홈쇼핑은 금메달을 획득하면 상품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동계 올림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17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러시아 소치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들이 금메달을 획득한 시점부터 24시간 동안 TV홈쇼핑에서 방송되는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방식이다.

금메달 3개 획득 시에는 10% 할인쿠폰을, 6개 획득 시에는 12% 할인쿠폰을, 9개 획득 시에는 1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한편, 생활용품 기업 P&G는 현지 시간 6일 러시아 소치 올림픽 공원 내에 'P&G 패밀리홈'을 설치했다. P&G 패밀리홈은 P&G가 후원하는 선수 가족이 소치 현지에서 지내는 동안 편히 생활하도록 올림픽 공원 내에 설계된 공간이다. P&G는 패밀리홈 브랜드 체험존을 통해 총 1200 시간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팬틴, 커버걸, 올레이, 질레트 등 뷰티 브랜드는 선수 가족들의 헤어스타일링, 메이크업, 네일케어 등을 담당하고 아리엘 세탁 세제는 매일 3만개 이상 세탁물을 빨래할 때 사용된다. 페어리 주방세제는 P&G 패밀리홈 외에도 모든 올림픽 선수촌 설거지에 쓰이며 유아 동반 가족을 위한 팸퍼스 기저귀 교환대가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