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임직원들의 고충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이트진로는 직원들의 개인적인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한 전문 심리 상담서비스인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를 도입했다. 하이트진로는 ㈜다인C&M과 함께 EAP서비스를 운영함으로써 직원들의 스트레스 관리 및 심리적 안정으로 업무 몰입도 증대 효과를 제고시킬 방안이다.
EAP서비스는 직무스트레스, 대인관계 등 고충 분야에 따라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상담받을 수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EAP를 통해 조직 및 인력 관리 차원에서 직원들의 고충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최종적으로 개인의 삶의 질 개선과 기업의 생산성 향상이라는 일거양득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EAP서비스를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한 ㈜다인C&M은 국내 고객사 80개, 상담심리 176명, 임상심리 24명 등 총 전문 상담사 336명을 보유한 EAP전문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