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음료업계 1위 롯데칠성도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10일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평균 6.5% 올린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인상은 2012년 8월 이후 1년6개월 만이다. 해당 제품은 △칠성사이다(8.3%) △펩시콜라(6.6%) △칸타타(5.3%) △게토레이(5.2%) 등 총 14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전체 매출 기준 1.9% 인상 효과가 되도록 최소 수준으로 조정했다"며 "인건비·물류비 등 비용 상승과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판매관리비 급등을 해소하기 위한 부득이한 인상"이라고 설명했다.
음료 2위 업체인 코카콜라도 지난해 연말 제품 출고가를 평균 6.5% 올렸다. 따라서 코카콜라와 스프라이트, 파워에이드, 조지아커피 등은 지난 1월1일부로 출고가가 평균 6.5% 인상됐다.
음료업계 1, 2위 업체가 나란히 가격을 인상한 만큼 업계는 웅진식품과 동아오츠카 등 후발업체들의 움직임에 예의주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