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 문화예술회관은 시립예술단원 충원 및 홍보마케팅 강화를 위해 계약직 인턴단원 35명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출연직 단원 25명(부지휘자, 차석 각 1명 포함)과 기획·홍보마케팅 단원 10명으로 오는 2월17일부터 2월19일까지 원서접수를 받으며, 응시원서는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jart.net)에서 내려 받아 작성하고 광주문화예술회관 공연사업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지방공무원법 제31조의 규정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한 자 또는 면제자로 ▲출연직 단원은 서류심사와 실기,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하고 ▲기획·홍보마케팅단원은 서류심사와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하는데 면접당일 PT발표를 병행할 예정이다.
금년 시립예술단원 모집의 특성은 타년도와 달리 기존에 단 한차례 오디션을 거쳐 채용함으로써 발생된 기량․인성 등의 검증이 소홀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합격자는 1년 동안 근무실적 등 평정을 통해 정식 상임단원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그리고 예술단 활성화를 위한 기획․홍보마케팅 전문 인력을 대폭 보강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광주문화예술회관 공연사업과(062-613-8365)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광주시가 대한민국의 문화수도, 아시아문화 중심도시로 발전해 갈수 있도록 해당 분야에 자격과 능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가 많이 응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