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고가의 상품을 직접 구매하기보다는 대여하는 소비문화가 자리잡자 롯데홈쇼핑이 신성장동력 상품으로 렌털서비스를 강화를 선언했다.
지난해 롯데홈쇼핑 렌털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575% 성장률을 보이며 초고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 지난해 10월부터 선보인 '보람상조 장례서비스'는 올 1월까지 진행한 8차례 방송에서 3500콜이 넘는 주문건수를 기록했다. 1:1 화상 과외서비스 '맞과자' 교육상품은 작년 10월 론칭 후 현재까지 4600콜이 넘는 주문을 받았다.
다이나톤 디지털 피아노. ⓒ 롯데홈쇼핑 |
4일 오후 4시40분 'LG 헬스케어 정수기' 방송과 5일 오후 11시50분 '다이나톤 디지털 피아노' 방송을 시작으로 렌털상품을 본격 선보일 예정이다.
상품도 다양화한다. 국내 유명 리조트를 연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레저 회원권 서비스부터 △매달 갓 볶은 원두를 배달해주는 커피머신 렌탈서비스 △월 일정 금액으로 침대 매트리스 침구 집진 △자외선 살균 등을 받을 수 있는 홈케어서비스 등 렌털브랜드 10여개를 내놓을 계획이다.
이 밖에도 △정수기 △피아노 △안마의자 등 생활 렌털상품의 브랜드를 기존보다 더욱 다양하게 도입한다.
이동영 롯데홈쇼핑 TV영업본부 상무는 "롯데홈쇼핑 렌털부문은 올해 지난해 대비 방송시간을 약 2배 이상 늘릴 예정이며, 매출 또한 600% 이상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기존 홈쇼핑 방송에서 보기 힘들었던 서비스상품 판매로 홈쇼핑 무형 렌털상품의 경계를 확장하는데 주안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