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신선하고 시원한, 하드하고 세련된, 멜로딕한 하드락을 추구하는 5인조 멜로딕하드락밴드 ROTS. 고전 하드락이 아닌 한국락문화에서는 보기드문 멜로딕 하드락이라는 장르를 개척해 나가고 있다.
그들의 역동적인 무대를 겪어본 사람들은 귀에서 멜로디가 떠나지 않으며 중독성이 있다고들 한다.
ROTS는 특히 라이브에서 보여주는 열정과 박력있는 연주, 무대매너속에서 나오기힘든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멜로디라인이 라츠만이 가진 장점이다.
서울, 전주, 광주, 대구, 부산, 경주 ...
06년 7월, 8월 2개월간 전국 도시의 클럽투어를 감행하면서 자체 제작한 음반 200장과클럽의 입장수익으로 그들은 모든 것을 해결하며 버텼다.
이미 전주 거리축제 락페스티발, 대구 영남대 락페스티발, 이스포츠 락 페스티발평창 동계올림픽 유치기원 콘서트(서울, 광주)를 통해 인정을 받은 라츠.
귀여니의 작품으로 8월 개봉 예정인 영화'도레미파솔라시도' (강건향 감독)에 라츠의 곡'에피소드 1', 과 '브로큰 마이걸' 두곡이 영화 삽입곡으로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과 함께 07년 라츠는 전국의 클럽은 물론 대학 축제와 지역의 문화 공연에 참가하여 그들의 음악을 사랑하는 분포도를 넓히려 하고 있으며 이미 2002년부터 현재까지 4장의 싱글로 음악적 방향을 정립한 라츠는 3월 중 녹음이 마무리되면 4월에 디지털 음반을 발매하고 정규음반 작업에 돌입한다.
06년 사운드홀릭 공연을 마지막으로 음악작업 들어간지 이제 6개월째 또 다시 홍대 사운드홀릭을 비롯하여 경주, 대구의 클럽부터 그들의 여정을 시작하려 한다.
이번 공연에서 밴드 라츠는 06년 그들의 음반에 이미 발표한 곡으로 'She Said' 라는 곡과 '퀸 메들리', 그들의 새로운 앨범에 담을 'It's so easy' 등 약 50여분의 공연내용으로 팬들을 즐겁게 해줄 것이다.
공연일정
3월 16일 (금) 홍대 클럽 사운드홀릭 - 밤11시
사운드데이 페스티발 공연 참가
3월 17일 (토) 경주 메탈보이즈 - 7시
4인조 여성락밴드 블러디쿠키와 조인트! 공연
3월 18일 (일) 대구 클럽 라이브인디 - 6시
5인조 여성 락밴드 매드프렛과 조인트 공연
3월 23일 (금) 홍대 클럽 스팟 - 밤10시
예거업라이징 (Jager Uprising) 패스티벌 단독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