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럭셔리 콜렉션' 한국 진출…파르나스호텔-스타우드그룹 MOU 체결

2016년 완공 예정 파르나스타워에 '파르나스 럭셔리 콜렉션' 오픈

전지현 기자 기자  2014.01.27 10:58:4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및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를 소유 운영하는 호텔전문기업 파르나스호텔은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 월드와이드와 최상급 호텔브랜드인 '럭셔리 콜렉션(A Luxury Collection)'과 27일 계약 체결식을 맺었다.

이번 체결식에는 송홍섭 파르나스호텔 대표이사와 매튜 프라이(Matthew Fry)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 월드와이드 아시아태평양 지역 인수 및 개발 사업부 수석부사장 및 관계사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럭셔리 콜렉션은 '파르나스 럭셔리 콜렉션'을 통해 한국에서 처음으로 브랜드 진출을 한다. 

  매튜 프라이(Matthew Fry)  리조트 월드와이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인수 및 개발 사업부 수석부사장과 송홍섭 파르나스호텔 대표이사(사진 우측) 계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파르나스호텔  
매튜 프라이(Matthew Fry) 리조트 월드와이드 아시아태평양 지역 인수 및 개발 사업부 수석부사장과 송홍섭 파르나스호텔 대표이사(사진 우측)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파르나스호텔
2016년 완공 예정인 지상 38층·지하 8층 규모 파르나스타워에 들어서는 '파르나스 럭셔리 콜렉션'은 114개 일반실(50m²이상)과 24개 스위트(82~345m²)를 포함한 138개 최고급 객실을 갖추게 된다. 파르나스타워에는 다국적기업을 위한 최고급 오피스가 운영될 계획이다. 

송홍섭 대표이사는 "럭셔리 콜렉션의 최고급 호텔시장 분석 능력과 탁월한 판매 채널로 추후 성공적인 호텔 개장을 기대한다"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 그룹의 최상위 두 개 브랜드 호텔을 운영하는 유일한 한국기업으로, 향후 호텔산업에서의 파르나스호텔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세인트 레지스, 럭셔리 콜렉션, W를 포함한 38개 럭셔리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개 럭셔리 콜렉션 호텔과 리조트를 꾸리고 있으며 향후 9개 호텔과 리조트를 추가 개장할 방침이다. 이 가운데 올해는 중국 다롄과 항저우에 각각 1개의 럭셔리 콜렉션 호텔이 문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