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이상화 선수와 기아차 K5의 50m 대결이 유튜브에 공개돼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유튜브에 공개된 2분17초의 영상에는 올림픽 2연패를 노리는 스피드스케이팅 이상화 선수와 기아차 2000cc K5 터보와의 50m 아이스링크 달리기 영상이 담겼다. 이번 대결에서 이상화 선수는 K5를 근소한 차이로 앞질러 승리했다.
기아차 K5터보와 '빙속여제' 이상화 선수가 빙상에서 50m 경주를 펼치는 내용의 유튜브 영상이 공개 8일만에 20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 기아차 |
이번 영상은 승리에 대한 확신을 주고자 제작됐으며, 영상을 통해 역동적인 경주 장면과 이상화 선수의 발랄한 연기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영상은 지난 1월15일 공개돼 8일만에 2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 홍보대사인 이상화 선수와 K5터보의 이색적인 대결을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드리고 이상화 선수에게도 자신감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동계올림픽에 이어 월드컵, 아시안게임 등 2014년에 펼쳐질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에서도 이번 댓글 이벤트와 같이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기아차의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36초 응원 레이스'라는 페이스북 댓글 이벤트를 통해 이상화 선수를 응원한다. 이벤트에 참가 방법은 기아차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속해 이상화 선수가 보유하고 있는 스피드스케이팅 500m 세계 신기록인 36초 동안 이상화 선수의 신기록 수립 및 우승을 기원하는 응원 댓글을 달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