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세상에는 서로 다른 꿈을 꾸는 사람들이 있다. 그리고 꿈을 꾸는 사람들의 마음속은 용기와 열정으로 가득하다. 뜨거운 가슴을 가진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올바른 길라잡이. 꿈을 꾸는 사람들의 멘토가 되어주자."
2014년 창조경제를 이끌 오피니언 리더 22인 중 '스포츠 분야'에 선정된 김재현 박사는 현 세대가 가장 필요로 하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그들의 열정 속에 숨은 꿈과 희망을 다시 찾을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서울 광화문 KT 지사 올레스퀘어 드림홀에서 오는 24일 2시, 토크콘서트 '날개를 달다(이하 날다)'를 개최한다.
'날다'는 스포츠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강연과 공개 멘토링이 합쳐진 형태다. 스포츠마케터에 대해 궁금증을 가졌던 학생들에게 보다 현실적인 이야기들을 전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약 3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전 성남일화 신태용 감독, 넥센히어로즈 마케팅팀 임준홍씨, 나이키골프코리아 김동욱 전 대표가 게스트로 함께해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토크콘서트 '날다'는 취업과 직무에 대한 고민으로 힘들어하는 대학생들에게 현직에 종사하며 오랜 경험에 담긴 지혜를 아낌없이 전수할 전문가와, 인생의 따뜻한 멘토로서의 역할을 할 저자 김재현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긍정적인 자극을 전해 전해주자는 취지 하에 기획됐다.
'날다'가 진행되는 올레스퀘어 드림홀은 우연찮게도 이번 행사 취지와 잘 부합되는 장소다. 드림홀은 '날다'의 메인 후원사인 KT에서 꿈꾸는 자들을 위해 마련한 공간으로, 저렴한 가격에 자신의 꿈을 펼치는 데에 도움이 되는 공연들을 제공하고 있다. KT는 현재 드림스쿨을 운영하면서 꿈을 가진 취약계층의 아이들을 멘토링해주는 활동 중이고 그 취지는 이번 토크콘서트와 절묘히 맞아떨어진다.
KT에서 운영하는 드림스쿨은 KT의 뛰어난 화상·ICT기술을 활용해 취약계층 아동에게 온-오프라인 멘토링을 통한 학습을 지원함으로써 지속가능하고 실질적인 교육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한편 이번 콘서트는 KT, 롯데칠성음료, 삼원프라자호텔, 태영TS, 생유, RONCATO, JBS일자리방송 등 다양한 후원사들이 함께하며 2월 중 일자리방송과 스포츠서울TV, 프라임TV를 통해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