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화케미칼 '함께, 멀리' 동반성장이란?

설前 150억원 구매 대금 310개 협력업체 조기 지급

김병호 기자 기자  2014.01.22 16:28: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한화케미칼이 310개 협력업체에 대해 150억원의 구매대금을 조기지급한다고 밝혀 동반성장이 강조되는 현재 더욱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미지  
 
한화케미칼의 이번 결정은 자금 여유가 없는 중소업체의 명절 자금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결제일을 일주일 앞당긴 것으로, '동반성장'을 강조한 김승연 회장의 '멀리 가려면 함께 가야 한다'는 철학을 실천한 좋은 예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 한화케미칼은 2006년부터 숙련된 엔지니어 및 전문가들이 기술 및 지식 노하우를 협력사에 전수하는 프로그램인 'BPS(Best Partners)'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2세 경영인들을 위해 회계, 세무, 환경, 안전 등 경영에 필요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15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를 조성해 협력사가 대출을 하는 경우 이자를 지원해주고 있다.

또한 한화케미칼은 2009년부터 협력사에 대한 지급결제를 100% 현금화했으며, 결제 기일을 단축하고 결제 횟수를 월 2회로 확대하는 등 협력사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한편, 한화케미칼은 이와 같은 노력을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회의 동반성장협약 이행 평가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우수'평가를 획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