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부속 재직자 훈련기관 '상남경영원'은 한국프랜차이즈협회와 공동 개발한 '연세대학교 프랜차이즈 CEO 과정'을 내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오는 3월8일 개강해 6월28일까지 15주간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제조, 유통, 외식 및 서비스업의 최고경영자(CEO) 및 임원이나 프랜차이즈 본사 대표 및 임원 또는 프랜차이즈 본사 창업 희망자가 대상이다.
또, 연세대학교 교수진 및 프랜차이즈 실무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은 △프랜차이즈 경영의 이해 △가맹점 개발 전략 △프랜차이즈 시스템 기획 △소매경영&마케팅 전략 △프랜차이즈 세무회계 △고객 분석 및 CRM 전략 등 필수적인 경영 전반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1000여명이 넘는 프랜차이즈 CEO과정 총동문회의 활발한 활동 및 후원도 받을 수 있다.
오세조 프랜차이즈 CEO 과정 주임교수는 "프랜차이즈에 관심 있는 기업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본 과정을 개설하게 됐다"며 "창의적인 프랜차이즈 경영혁신을 꿈꾸는 분들에게 매우 유익한 과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제6대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FCEO 총동문회장인 정한 ㈜치어스 대표는 "최근 급변하는 환경 변화로 프랜차이즈 산업에도 큰 변화가 일고 있지만, CEO과정을 마치고 나면 프랜차이즈 경영에 대한 자신감은 물론 각 기수별 든든한 지원도 있다"고 말을 보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