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소비시장에서 여성을 겨냥한 마케팅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물건을 구매하거나 외식을 할 때 상대적으로 여성의 의견이 중시되고 결정 권한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최근 떠오르고 있는 여성 타깃 아이템은 카페형 치킨전문점이다.
카페형 치킨점도 여러 유형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외식프랜차이즈 전문점 (주)이안에프앤비가 운영하는 이탈리안 파스타치킨 카페 빠담빠담이 주목 받고 있다.
빠담빠담이 이색 치킨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다. ⓒ 빠담빠담 |
대표 메뉴는 까르보나라 치킨과 스위트 갈릭치킨, 레드커리 치킨 등 여성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소스를 접목한 이색치킨요리로,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여성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진 터키 감자요리 '쿰피르' 역시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최초로 선보였다.
이들 메뉴와 어울리는 주류뿐만 아니라 에이드 등 음료 또한 다양하게 구비했다. 여기에 세련된 북유럽풍 인테리어까지 갖춰 일반 호프가 아닌 카페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이 같은 빠담빠담은 여성 고객뿐만 아니라 여성 창업자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카페형태의 콘셉트는 물론 이색 치킨메뉴와 샐러드 등 다양한 메뉴를 함께 취급해 경쟁력을 갖췄기 때문.
이 외에도 자체물류시스템을 통해 매일 신선한 재료를 배송해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하고 있으며, 상권분석 보호 시스템, 실전교육 체험 시스템, 매장관리 시스템 등 전문 지원시스템으로 창업자들의 성공창업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