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골프존 "겨울잠 자는 골프실력 '트루핏'서 점검하세요"

카테고리별 체계적 분석 통한 문제 확인·해결책 제시

김경태 기자 기자  2014.01.17 16:45:3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겨울철에는 라운딩을 나가기 쉽지 않다. 살을 에는 듯한 차가운 바람과 언 땅에서 볼을 치기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봄이 다가오면서 라운딩 준비를 해야 하는 지금 골프실력을 어떻게 점검해야 할까?

   골프실력 점검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사전 전화예약은 필수다. ⓒ 골프존  
골프실력 점검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사전 전화예약은 필수다. ⓒ 골프존
토털골프문화기업 골프존(121440, 대표 김영찬·김원일)의 골프용문 전문백화점 골프존마켓 피팅센터 '트루핏'은 겨울철을 맞아 무료 스윙분석서비스를 내달 28일까지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유명브랜드인 △핑 △미즈노 △투어스테이지 △테일러메이드 △야마하 등을 한 곳에서 시타하고 피팅할 수 있는 피팅센터 '트루핏'은 골퍼의 스윙과 신체 변화를 분석해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10만원 상당의 '트루핏 피팅'을 내달 28일까지 무료로 진행하는 것.

트루핏 피팅서비스는 스윙플레이트를 활용해 체중이동에 따른 신체 변화를 분석하고, 고속카메라로 스윙 모션을 촬영해 1/16초의 임팩트 순간까지 정확히 확인할 수 있다.

피팅 전문가 과정을 이수한 피팅 마스터가 고객인터뷰를 통해 △드라이버 트루핏 △우드·유틸리티 트루핏 △아이언·웨지 트루핏 △퍼터·볼 트루핏 등 4가지 카테고리별로 피팅을 진행하고 문제가 되는 부분을 파악한다.

특히 키·몸무게·손의 악력 등 신체특징을 측정한 후 GDR(Golfzon Driving Range)과 스윙체크장비(프레솔, Premium Lesson Solution)를 활용한 정확한 분석을 토대로 개인별 해결책을 제시하고, 브랜드별로 자신에게 맞는 클럽 비교를 통해 가장 적합한 클럽의 선택이 가능하게 한다.

또한, 측정된 데이터를 기준으로 클럽의 길이와 적절한 라이앵글을 체크하고 샤프트의 무게와 강도를 선택, 헤드 모양을 고려해 고객맞춤형 클럽을 추천한다. 

서승묘 골프존 팀장은 "이번 무료 피팅서비스는 겨울철을 맞아 개인 골프실력 점검을 통해 새해에 더욱 재미있고 유익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라며 "트루핏 매장에 방문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