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정광호 전남 신안군의원 '의정봉사상 수상'

나광운 기자 기자  2014.01.15 13:42: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 신안군의회 정광호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이 14일 개최된 전남시군의회의장회의에서 지방의정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시군자치의장협의회장 명의의 의정봉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정광호 의원이 전국시군자치의장협의회장 명의의 의정봉사상을 수상하고 있다. ⓒ 전남 신안군  
정광호 의원이 전국시군자치의장협의회장 명의의 의정봉사상을 수상하고 있다. ⓒ 전남 신안군
이날 신안비치호텔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목포시의회 의원과 신안군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수상자인 신안 안좌 출신의 정광호 의원은 제6대 신안군의회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을 지내며, 원할한 의회진행과 활동을 통해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을 바탕 삼아 지방의정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기쁨을 얻었다.

정 의원은 6대 의회에 초선으로 입성해 의회운영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신안군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등 피해예방 및 보상에 관한 조례안'과 '신안군 지역보건법 위반자에 대한 과태료 부과·징수 조례안' 등의 발의로 농작물의 소득증대와 군 행정의 투명성 있는 집행에 책임있게 활동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정 의원은 "섬으로 이뤄진 신안군의 특성상 군민을 한 분 한 분 만나뵙지 못해 죄송하지만, 군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군 발전을 위해 노심초사 더욱 노력하겠다"며 "오늘의 영광이 군민들 개개인이 1년 365일 행복할 수 있는 신안군이 되도록 노력하라는 숙제로 받아들이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