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모비스 '광고공모전' 대학생 소통채널 확대 앞장

광고대행사 이노션 인턴 기회…브랜드이미지 친숙 발전 취지

노병우 기자 기자  2014.01.10 09:37:2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모비스(012330)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제5회 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이노션의 광고전문가들이 함께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오는 3월 중 총 6개의 우수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 현대모비스  
이번 공모전에서는 현대모비스와 이노션의 광고전문가들의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오는 3월 중 총 6개의 우수작을 발표한다. ⓒ 현대모비스
이번 광고공모전은 △순정부품 사용의 중요성 △현대모비스의 연구개발(R&D)기술력 △현대모비스의 사회공헌 PR 등 총 3가지의 주제로 응모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에 대해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미래 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고, 이를 바탕으로 현대모비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친근하게 발전시킨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지원자격은 휴학생을 포함한 2년제 이상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로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응모 유형은 인쇄광고 부문이며 개인당 또는 팀당 3작품 이내로 중복참가도 가능하다.

장윤경 현대모비스 홍보실장 상무는 "대학생 광고 공모전은 그동안 기업이 쌓아온 브랜드 이미지를 되짚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늘 귀감이 되고 있다"며 "학생들의 젊은 시각과 감성 트렌드가 잘 반영된 좋은 작품들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지난 2009년부터 광고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대학생 기자단인 모비스통신원을 11년째 운영해오는 등 대학생들과의 소통 채널 확대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