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투증권, 재테크 지침서 발간

- ‘자산관리 Guide’ 매월 발행

이학명 기자 기자  2007.03.09 15:17:3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대한투자증권은 9일 재테크 지침서인 ‘자산관리 Guide’라는 발행 매월 고객에게 배부한다고 밝혔다.

자산관리 가이드는 매월 10페이지에 걸쳐 국내외 주식.채권 시장의 현황 및 전망, 자산관리 배분전략, 국내외 추천펀드 등의 내용을 실을 예정이다.

특히, 대투 자산관리가이드 3월호에는 3월 국내시장은 기간조정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나 저평가 매력이 점차 커지고 있어 비중 축소 보다는 현 비중을 유지하며 급락시 추가 매수하는 전략을 권고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은 글로벌 유동성 축소에 따른 고평가 우려가 있는 이머징마켓 주식보다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선진국 시장의 비중확대를 권하고 있다.

또한, 포트폴리오 배분전략으로는 효율적 자산배분을 위해 상관관계가 서로 다른 자산들의 분산투자를 통해 위험은 줄이고 수익을 높이는 전략을 강조하면서 3월 자산배분 비율은 전체 자산을 국내주식 30%, 해외주식 30%, 국내채권 20%, 해외채권 15%, 현금성자산 5%로 권유했다.

대투증권 이상훈 마케팅본부장은 “금번 자산관리가이드 발간을 계기로 투자자들의 효율적인 자산관리를 위한 종합적인 투자정보 제공 뿐만 아니라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펀드투자 고객에게 체계적인 투자전략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투증권은 고객의 종합자산관리 지원을 위해 리서치 투자전략. 상품담당. 증권영업담당 등 사내 자산관리 전문가 그룹을 위원으로 하는 ‘포트폴리오 전략위원회’를 설치 운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