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시그마컴, 셋톱박스 출시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3.09 13:09:1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시그마컴 (대표 우성훈, www.sigmaM.com)은 디지털 방송을 수신 할 수 있는 셋톱박스 (외장형 HD방송 수신기) “블루박스 SSD-3200” 을 소비자가격 189,000원에 내놓았다.

블루박스(SET-TOP Box)는 일반TV 또는 컴퓨터의 LCD 모니터와 연결하여 선명한 고화질의 HD 디지털 방송을 수신하여 보여주는 외장형 방송 수신기이다.

이번에 출시된 “블루박스 SSD-3200”은 지상파 셋탑박스 분문에서 판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SSD-2200의 뒤를 잊는 최신형 제품으로 기존 SSD-2200의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많은 케이블을 과감히 줄이고 제품에 내장함으로 복잡하게 선을 연결할 필요가 없다. 뿐만 아니라 기존 독립 리모콘 부분을 다양한 A/V 기기와 호환할 수 있는 만능리모콘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필요시 직접 조작 할 수 있도록 제품에 7개의 OSD 조작용 버튼을 기본 제공하여 한층 더 편한 HD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했다.

 블루박스는 ‘HD Ready’ 가 적힌 기존의 TV 제품, 또는 컴퓨터의 LCD 모니터와 간단한 연결만으로 고화질 HD방송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디지털 TV종류가 아닌 일반 구형 아날로그 TV와 연결해도 블루박스를 연결하지 않았을 경우와 비교하여 2배에 가까운 선명한 화질(SD급)을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