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가 자사 특가 기획전인 쇼킹딜을 확대 개편하며 '큐레이션(Curation) 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6일 밝혔다.
'큐레이션 커머스'는 큐레이터가 좋은 작품을 엄선해 선보이듯 11번가 우수 MD들이 실용성과 경제성을 갖춘 상품을 직접 선별해 파격가에 판매하는 것이다.
11번가는 기획전 형태의 페이지를 전문 코너로 확장하고 품목별 서비스를 세분화해 쇼킹딜 고도화를 추진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와 관련 매일 오전 9시 150개 이상 특가 상품이 새롭게 판매되는 쇼킹딜은 약 2000개 상품 규모로 운영된다. 올 연말까지 약 7000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11번가 쇼킹딜. ⓒ 11번가 |
11번가 쇼킹딜은 생필품, 의류뿐만 아니라 브랜드 본사 협업을 통한 브랜드 경쟁력을 갖춘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ACER와 공동 기획한 듀얼코어 탑재 노트북을 19만9000원에 한정 판매하고, 크리스탈 샘물은 정상가 대비 69%, 32만원대 파인드라이브 iQ 3D 5000(8GB)는 32% 할인한다.
여성 속옷세트는 9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현대백화점, AK백화점 등 백화점 상품과 여행/레저이용권 및 상품권도 특가로 판매된다.
쇼킹딜은 소셜커머스보다 우위인 가격경쟁력 및 신뢰와 만족 프로그램을 동시에 펼친다. '전 상품 무료반품'과 '판매가 허위 표시 최소화'를 기본으로 내세웠다. '위조품110%보상제' '최저가110%보상제' 등의 기본 신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11번가의 강점인 제휴 기반의 개인화된 마케팅 인프라(T멤버십·OK캐쉬백·오!포인트·현대M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다. 쇼킹딜 상품 구입 금액의 11%를 OK캐쉬백으로 환급해주고 삼성카드 결제 때 최대 1만1000원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장진혁 11번가 OM총괄은 "쇼킹딜은 고품질 상품을 최상의 혜택을 받으며 간편하게 구매하고 재미있는 온라인쇼핑의 장점만을 담았다"며 "서비스, 금융혜택, 마케팅 등 오픈마켓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큐레이션 커머스'라는 새로운 영역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