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뚜레쥬르·빕스 '응답하라 1994' 메뉴 출시

추억의 공룡알빵·생크림케이크·스테이크 선보여

조민경 기자 기자  2014.01.06 12:16: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CJ푸드빌(대표 정문목)이 운영하는 뚜레쥬르와 빕스는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응답하라 1994(이하 응사)'를 모티브로 한 제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뚜레쥬르는 △응답하라 뚜레쥬르 공룡알빵(깨찰빵) △응답하라 뚜레쥬르 추억의 생크림 케이크 △응답하라 뚜레쥬르 추억의 초코돔마블 3종을 선보였다.

   '응답하라 뚜레쥬르 추억의 초코돔마블'. ⓒ 뚜레쥬르  
'응답하라 뚜레쥬르 추억의 초코돔마블'. ⓒ 뚜레쥬르
뚜레쥬르는 응사에 극중 칠봉(유연석)이 뚜레쥬르의 영문 간판 'Tous Les Jours'를 '따우스레스 자우르스'로 발음하는 코믹 간접광고(PPL)를 진행,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PPL 방송 직후 포털사이트에서 뚜레쥬르 검색 시 '칠봉이'가 관련 검색어로 자동 등록될 정도로 브랜드 노출 효과가 뛰어났다"며 "응답하라 1994의 창의적 시도가 가져온 경제효과에 힘입어 뚜레쥬르 매출 증진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빕스도 '응답하라 스테이크'를 출시, 응사 열풍을 이어가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드라마의 배경이 된 1990년대는 국내 패밀리레스토랑의 태동기며, 당시 연인들의 데이트나 가족모임 장소로 인기를 끈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인 응답하라 스테이크는 팬에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가득한 등심스테이크로, 으깬 감자와 드라마 속 코믹 에피소드로 소개된 비스킷, 딸기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또한 빕스는 극중 칠봉이의 사랑고백과 성동일의 코믹장면을 활용한 풋티지 광고(드라마 영상을 활용하는 광고)를 방영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빕스 관계자는 "응답하라 스테이크가 드라마 속 명장면을 활용한 광고를 통해 더욱 친숙하게 느껴질 것"이라며 "빕스의 신메뉴와 함께 1990년대 패밀리레스토랑의 추억을 다시 한 번 떠올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