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국내 최초 '국제한식조리학교' 새내기 모집

정부·지자체 설립…오는 10일 포스트타워서 입학설명회 열어

김경태 기자 기자  2014.01.02 10:22: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식문화의 세계화를 선도할 한식 스타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정부 및 지자체가 설립한 국내 유일의 국제한식조리학교가 2014년 1학기 정규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건강에 좋은 웰빙식이면서도 풍류와 멋이 넘치는 우리 한식(韓食)은 세계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밥상이다. 이러한 한식은 △건강에 좋은 웰빙식 △자연의 음식 △종류의 다양성 △여러 식재료가 쓰이는 통합 음식 △풍류와 멋이 있는 음식 △슬로푸드의 대표적 음식 등을 꼽을 수 있으며, 세계보건기구(WHO)는 한식을 영양학적으로 적절한 균형을 갖춘 모범식이라고 소개할 만큼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입학설명회에서는 학교 소개 및 그룹별 심층 면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 국제한식조리학교  
입학설명회에서는 학교 소개 및 그룹별 심층 면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 국제한식조리학교
이 같은 한식 세계화를 선도할 '국제한식조리학교'가 새내기를 모집한다. 국제한식조리학교는 오는 17일까지 2014학년도 1학기 정규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예비 신입생들과 학부모를 위한 입학설명회를 오는 10일 서울 중구 포스트 타워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해외 파견 한식 조리사 2년 과정과 한식 스타셰프 1년 과정, 음식관련 이벤트 기획 전문가 양성을 위한 푸드 디렉터 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갖췄다. 

기존 대학 및 조리학원보다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인정받은 국내 최초 한식조리학교는 최고급 조리시설을 구축해 모든 조리수업은 1인 1실습으로 진행된다.

특히 호텔, 외식기업, 국내외 유명 레스토랑, 해외 한식당 협의체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산학실습 및 국내외 인턴십 기회를 제공, 국내외 다양한 한식관련 현장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국제한식조리학교 입학 지원서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입학설명회 문의는 전화와 이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제한식조리학교는 전국 최초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외국인 한식조리 연수지원 기관' 지정을 통해 교육프로그램과 교육시설에 대한 공신력을 확보했다.

또 △재외공관 조리사 양성교육 △해외 요리학교 한식강좌 담당교수 교육 △해외 한식당 종사자 교육 등 국내외 다양한 한식 관련 교육사업에 선정돼 교육역량을 인정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