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식문화의 세계화를 선도할 한식 스타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정부 및 지자체가 설립한 국내 유일의 국제한식조리학교가 2014년 1학기 정규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건강에 좋은 웰빙식이면서도 풍류와 멋이 넘치는 우리 한식(韓食)은 세계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밥상이다. 이러한 한식은 △건강에 좋은 웰빙식 △자연의 음식 △종류의 다양성 △여러 식재료가 쓰이는 통합 음식 △풍류와 멋이 있는 음식 △슬로푸드의 대표적 음식 등을 꼽을 수 있으며, 세계보건기구(WHO)는 한식을 영양학적으로 적절한 균형을 갖춘 모범식이라고 소개할 만큼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입학설명회에서는 학교 소개 및 그룹별 심층 면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 국제한식조리학교 |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해외 파견 한식 조리사 2년 과정과 한식 스타셰프 1년 과정, 음식관련 이벤트 기획 전문가 양성을 위한 푸드 디렉터 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갖췄다.
기존 대학 및 조리학원보다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인정받은 국내 최초 한식조리학교는 최고급 조리시설을 구축해 모든 조리수업은 1인 1실습으로 진행된다.
특히 호텔, 외식기업, 국내외 유명 레스토랑, 해외 한식당 협의체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산학실습 및 국내외 인턴십 기회를 제공, 국내외 다양한 한식관련 현장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국제한식조리학교 입학 지원서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입학설명회 문의는 전화와 이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제한식조리학교는 전국 최초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외국인 한식조리 연수지원 기관' 지정을 통해 교육프로그램과 교육시설에 대한 공신력을 확보했다.
또 △재외공관 조리사 양성교육 △해외 요리학교 한식강좌 담당교수 교육 △해외 한식당 종사자 교육 등 국내외 다양한 한식 관련 교육사업에 선정돼 교육역량을 인정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