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온라인쇼핑 기업인 ㈜다음커머스(대표 최우정)가 (주) 디앤샵으로 사명을 변경 한다.
(주)다음 커머스(Daum Commerce Co., Ltd.) 는 지난 8일 이사회를 갖고, 사명 변경, 현금 배당, 무상 증자 등 세가지 안건을 승인했다.
이중 사명은 합리적인 프리미엄 종합쇼핑몰인 ( 주) 디앤샵(d&shop Co., Ltd.)으로 변경하는데 합의했다.
다음커머스측은" CI와 BI를 통일해 일관된 브랜드를 노출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판단해 사명을 디앤샵으로 변경하기로 했다"며 이는 작년 5월 분할 이후, 장기적인 브랜드 자산을 정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이번 이사회에서 결의된 현금배당 은 1주당 500원 을 실시한다. 이는 배당률 100%, 시가배당률 2.76%에 해당하며 총 배당금액은 15억5천만 원으로, 주주총회 결의 후 한달 이내에 지급될 예정이다.
다음커머스 측은 주주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방침에 근거해 현금 배당을 결정했으며, 향후에도 실적에 따른 탄력적인 배당정책을 유지할 것이라 밝혔다
이번 현금배당은 2006년 당기 순이익 53억 기준으로 배당성향이 29% 수준이기 때문에 배당 이후에도 건전한 재무구조에 전혀 영향이 없다고 밝혔다.
무상증자는 1주당 2.5주를 배정 한다. 증자 결과, 발행주식 총수는 310만 1,375주에서 1,084만 9,177주가 되고, 자본금은 16억 원에서 54억 원으로 증가한다.
이로써 다음커머스는 주주에게 이익을 환원하고, 유통주식수를 확대해 주가 안정성을 높이며, 자본금 증가로 대외신인도 제고하게 됐다.
다음커머스 이유상 CFO는 “디앤샵으로의 사명변경을 통해 이미지통합은 물론 기업 가치를 더욱 높이는 한편, 현금배당과 무상증자 등을 통해 주주들에게 이익을 돌려주어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오는 30일 열리는 주주총회를 통해 현금배당과 사명변경에 대한 내용을 확정 지을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