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각종 뷰티 노하우를 개인 블로그나 UCC사이트 등을 통해 공유하는 개인들이
늘어나면서 혼자서 하기 힘들었던 피부관리, 헤어 관리, 네일아트에 이르기까지 공짜 비법서를 활용하는 셀프 뷰티족이 늘고 있
다.
국내 최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전문 뷰티 케어 제품들의 판매가 작년
동기 대비 300%까지 증가했다.
전문 피부 관리 용품의 경우, 단순한 텍스트 설명서 만으로는 부족했던 것이 현실로,
판매자 또는 경험자가 직접 동영상 시연을 통해 쉽게 설명해 줌으로써 신규 구매자의 이해를 돕고 있다
. '미용 팩', '비누' 등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는 재료는 물론, '구강청소기', '피지제거기', '필링 셋트'등 작동 및 활용이
어려웠던 전문 케어 제품들도 UCC를 통해 유저간 활용법이 공유되며, 하루 평균 1천여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
또한,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를 중심으로 네일아트와 패티큐어 등 정보를 제공하는 동영상 콘텐츠가 증가하면서 관련 제품의 판매도 눈에 띄게
늘었다.
'전동손톱 정리기','인조손톱','스태핑 네일아트' 등 전문 관리실에서 이용하던 제품들도 하루 평균 약
200여개 이상 판매될 정도로 인기다.
그림을 손톱에 직접 그려넣을 수 있는 '아트펜'(16,500원), '스태핑 네일아트'(15,000원)는 물론, 손톱 악세서리 '스톤
세트'(9,900원) 등 전문샵에서 받던 네일케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면서 초보자도 전문가 못지 않는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제품들이다.
이 외에도, 집에서 이용할 수 있는 헤어 스타일링 제품도 뜨고 있다.옥션에서는 헤어 스타일링을 도와주는 '매직
스트레이트기', '헤어롤', '헤어 염색기'를 비롯 1천여종의 헤어케어 제품이 지난해 동기 대비 50%까지 판매가 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