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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협력사 추가 지원 방안' 추진

협력사 자율경영 강화 위한 다각적 지원, 상생적 파트너십 조성

나원재 기자 기자  2013.12.23 16:3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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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삼성전자서비스는 협력사들의 자율경영 강화를 위해 23일 '외근 수리기사 업무용 차량 지원' 및 '유류비 정산방식 실비 전환' 등을 포함한 '협력사 추가 지원 방안'을 추진키로 결정했다.

삼성전자서비스의 이번 결정은 협력사가 경영활동을 한층 더 자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고, 협력사 수리기사들이 근무지에서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배려해 상생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의지의 발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앞서 지난 9월30일 협력사 직원들의 처우 개선에 필요한 재정적 지원과 협력사 상생협의회 발족, 수리업무 프로세스 개편 등을 주 내용으로 하는 '삼성전자서비스 협력사 지원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삼성전자서비스가 발표한 추가 지원 방안은 협력사 수리기사들의 안정적 생활을 위한 지원을 주요골자로 한다. 이와 관련, 삼성전자서비스는 협의를 통해 협력사가 외근 수리기사의 업무용 차량 지원과 유류비 정산방식을 실비로 전환토록 지원할 계획이다.

대다수 협력사는 업무상 자가차량을 활용하는 외근 수리기사들에게 정액방식의 보조금을 지원했으나, 자차 활용에 따른 개인 부담 해소가 필요하다는 상생협의회의 의견을 수렴해 지원방식을 개선한다는 것.

삼성전자서비스는 정액방식의 보조금 대신 '협력사가 업무용 차량(리스차량)을 제공하고 외근 수리기사의 유류비를 실비로 정산해 주는 방안'을 시행할 수 있도록 재정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협력사 외근 수리기사 모두에게 업무용 리스차량을 제공할 경우 3000여대의 차량이 제공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서비스는 비수기(9~5월) 소득 안정을 위한 '비수기 인센티브'도 도입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각 협력사의 성수기(6~8월) 업무실적에 따라 협력사에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각 협력사는 이를 재원으로 비수기 9개월 동안 수리기사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토록 했다.

특히, 삼성전자서비스는 대다수 협력사가 종업원 100명 미만의 중소기업인 현실을 감안해 협력사들이 자체적으로 인사·재무관리 역량을 갖춰 가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각 협력사가 인사·재무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외부 전문기관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협력사의 급여관리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급여 계산 프로그램을 구입, 협력사에 지원한다는 복안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이번 협력사 추가 지원 방안을 11월 발족한 '상생협의회'를 통해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박상범 삼성전자서비스 대표는 "삼성전자서비스 협력사 추가 지원방안을 계획에 맞춰 철저히 실천할 것이며, 앞으로 협력사의 자율경영이 강화될 수 있도록 원청 기업으로서 지원하는 역할에 더욱 충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