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송년회로 지친 피부 "클렌징·보습으로 돌보자"

피부 노화촉진, 꼼꼼 클렌징과 보습이 케어 해법

전지현 기자 기자  2013.12.23 15:47:1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늦은 시간까지 이어지는 연말 송년회와 음주로 피부 컨디션에 적신호가 켜졌다. 과도한 음주나 수면부족은 피부면역력을 떨어뜨려 트러블 및 건조현상을 촉진한다. 특히 과음이나 피로감으로 화장을 지우지 못하고 잠들었다면, 다음 날 트러블이 생기거나 퉁퉁 부은 얼굴을 비롯해 화장을 할 수 없을 만큼 거칠어지고 푸석해진 피부는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 봤을 법한 일이다. 하지만 연말 모임을 피할 수는 없는 법.

더군다나 클렌징을 하지 않고 잠자리에 들 경우, 화장과 피부노폐물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하기 십상이다. 따라서 집에 돌아와서는 아무리 피곤하더라도 이중 세안으로 피부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 복잡한 클렌징이 귀찮다면 세정력이 높고 자극이 적은 클렌징 워터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차앤박화장품 CNP 아쿠아 듀이 클렌징 워터(사진 좌), 뉴트로지나 하이드레이팅 밤부 젤 클렌저(사진 우). ⓒ 각사  
차앤박화장품 CNP 아쿠아 듀이 클렌징 워터(사진 좌), 뉴트로지나 하이드레이팅 밤부 젤 클렌저(사진 우). ⓒ 각사
CNP 차앤박화장품의 CNP 아쿠아 듀이 클렌징 워터(300ml)는 닦아내는 것만으로도 완벽한 세안효과를 선사한다. 촉촉한 수분 클렌징 제품으로 우수한 친수&친유 세정력으로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과 피부 불순물을 말씀하게 제거한다.

천연계면활성제인 유카 추출물이 포함돼 땀이나 피부 노폐물도 없앤다. 친수계 세정성분이 각질충의 보습력을 향상시켜 주는 것도 특징이다.

만약 과음 후 클렌징을 건너뛰고 잠들었다면 다음날 아침, 자극 없이 꼼꼼하게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이 급선무. 특히 젤이나 오일 타입의 제품을 사용 최소한의 힘으로 자극 없이 클렌징을 하는 것이 좋다.

뉴트로지나의 '하이드레이팅 밤부 젤 클렌저'(100g)는 대나무 중에서도 60% 이상 수분을 함유한 어린 대나무에서 추출한 보습성분이 젤 형태로 농축된 젤 타입 클렌저다. 대나무 에센스 성분이 피부의 부족한 천연보습인자와 수분을 보강해 세안 후 피부 수분을 2배 더 촉촉하게 풍부하고 크리미한 거품이 먼지, 더러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모임 자리에서 돋보이게 위해 짙은 포인트 메이크업을 한 뒤 미처 지우지 못하고 잠들었다면 다음 아침에 더욱 세심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더샘의 '쿠메라호 카밍 립 앤 아이 리무버'(170ml)은 청정 뉴질랜드의 '쿠메라호' 성분이 함유돼 자극 없이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워준다.

특히 '쿠메라호'는 문지르기만 해도 거품이 나며 사포닌이 풍부해 예로부터 마오리족의 천연세안제로 쓰인 뉴질랜드의 꽃이다. 신선초, 로즈마리 등 6가지 유기농 추출물이연약한 피부를 진정시킨다.

◆피부노화 앞당기는 주범 '피부 건조'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철에 음주로 인한 드라이함이 더해진다면, 피부탄력 저하는 물론 잔주름 유발 등 피부 노화가 쉽게 발생할 수 있다. 음주 후 피부 건조함이 느껴진다면 클렌징 후, 기초 케어의 마지막 단계에서 보습크림을 바른다. 이 때, 얇게 두 번 바르면 보습팩의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닥터지 바이오 알티엑스 멘토크림(사진 위), 프리메라 에센셜 오일 셀렉션(사진 아래). ⓒ 각사  
닥터지 바이오 알티엑스 멘토크림(사진 위), 프리메라 에센셜 오일 셀렉션(사진 아래). ⓒ 각사
닥터지 바이오-알티엑스 멘토크림’은 지질막, 수분막, 피지막의 피부 3중 보호막을 강화해주는 보습크림이다. 피부 타입별 차별화된 바이오 솔루션으로 속과 결이 모두 단단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밤은 피부재생이 가장 활발한 시간인 만큼 고농축 나이트크림으로 피부에 숙면시간을 제공, 컨디션 회복에 도움을 주는 게 도움이 된다.

스트라이벡틴의 '스트라이벡틴 AR 어드밴스드 레티놀 나이트 트리트먼트'(50ml)는 특허 받은 NIA-114™와 레티놀의 결합으로 잦은 술자리 등으로 흐트러진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한다.

쉐어버터와 옥수수 발효 추출물인 프로판타올로 집중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며 헥사펩타이드-3 성분도 함유해 잔주름부터 팔자주름, 홍조까지 동시에 케어한다.

참존화장품은 '참존 디에이지 하이드롭' 라인은 피부의 입체 공간인 점(First Drop), 선(Second Drop), 면(Third Drop)에 주목한 '물방울 3D 케어 시스템'으로 3D 케어를 위해 최적화된 성분들이 물방울처럼 맑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참존화장품 디에이지 하이드롭 라인. ⓒ 참존화장품  
참존화장품 디에이지 하이드롭 라인. ⓒ 참존화장품
케어 시스템은 입체적인 얼굴의 보습과 탄력을 케어하기 위해 복분자 추출물, 펩타마이드-6, 비피다 발효물 등을 담았다.

복분자 추출물은 건조함으로 노화가 진행된 피부 속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생기를 부여하고 펩타마이드-6(Peptamide-6)은 힘 없이 처진 피부라인을 팽팽하고 입체적으로 꾸며준다. 또 비피다 발효물이 균일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선사한다.

빠른 시간 안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보습 마스크를 이용해 수분을 공급하고 좀처럼 잘 빠지지 않는 눈가 등의 붓기는 쿨링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닙앤팹 바이퍼 베놈 아이 픽스 by SKINRx'(15ml)은 롤형 타입의 어플리케이터가 장착돼 아침 부은 눈가에 사용하면 쿨링 마사지 효과가 탁월하다. 주름완화에 효과적인 리프토닌 성분을 함유했으며 SYN®-AKE 성분은 눈가 잔주름을 탄탄하게 해준다.

홍조류 성분이 칙칙하고 피로해 보이는 눈가를 환하게 만든다. 흡수가 빠른 젤 타입으로 눈가가 건조하다고 느낄 때마다 수시로 롤링하듯 마사지하면 수분공급에 도움된다.

◆보기 싫은 트러블이 생겼다면? 응급 조치 제품 활용

알코올이 체내 분해되는 과정에서는 발생되는 아세트알데하이드라는 성분은 피부 염증을 유발해 트러블을 촉진시킬 수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밤 늦게까지 이어지는 모임은 피부 밸런스를 무너트려 더욱 트러블이 잘 생기게 만든다.

실제 며칠 연속 지속된 술자리 후 아침에 일어나면 얼굴 여기저기 생긴 여드름을 발견하기도 한다. 하지만 무리해서 짜고 화장을 하면 더욱 심하게 곪거나 흉터가 남을 수 있으므로 전용제품으로 관리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스트라이벡틴 AR 어드밴스드 레티놀 나이트 트리트먼트(사진 좌),차앤박화장품 CNP 에이-클리어 스팟솔루션(사진 우). ⓒ 각사  
스트라이벡틴 AR 어드밴스드 레티놀 나이트 트리트먼트(사진 좌),차앤박화장품 CNP 에이-클리어 스팟솔루션(사진 우). ⓒ 각사
CNP차앤박화장품의 'CNP 스팟 솔루션'(15ml)은 갑자기 솟아난 트러블 난 부위에 빠른 진정이 가능하다. 특허출원 CNP 안티 블레미쉬 복합체 성분과 감초추출물, 티트리오일 등을 함유해 스트레스와 환경오염으로 발생한 트러블성 피부와 지·복합성 피부에 탁월한 효과가 좋다.

주요성분 외에도 마치현 추출물, 감초산 유도체 성분을 추가해 민감해진 피부를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고 비타민C 유도체와 히아루론산 유도체 함유로 보습 관리가 가능하다.

에스트라 '테라크네 토닉 에센스'(50ml)는 트러블성 피부를 위한 스킨&로션 기능의 에센스다. 녹차수 성분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지분비를 억제해 건강한 피부로 개선시킨다.

가시오가피, 대황, 황백추출물 등을 함유해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케어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피부를 산뜻하게 정돈시킨다.

◆겨울철, 스타일 망치는 정전기 없이 부드럽고 촉촉하게

술과 늦은 송년 모임은 얼굴 피부뿐만 아니라 바디에도 영향을 미친다. 지친 바디를 푸서푸석하고 건조하게 만들면 쉽게 쳐지기 마련. 충분한 보습감을 전달하는 오일 등이 함유된 제품을 온몸 구석구석 펴바르면 지친 피부에 활력을 준다.
 
발아식물 화장품 브랜드 프리메라의 '에센셜 오일 셀렉션'은 식물에서 추출한 다양한 성분과 향이 어우러져 기분과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10가지 오일이다. 프리메라 에센셜 오일 셀렉션(10ml)은 천연 베이스 오일에 100% 천연 에센셜 오일을 블랜딩한 오일로 식물에서 추출한 10 가지 성분과 향으로 구성돼 데일리 스킨케어 용도로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미끄러지듯 부드러운 롤링감으로 촉촉하면서도 끈적임 없이 흡수돼 산뜻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자연의 향기를 담아 편안함과 상쾌함을 선사하고, 얼굴뿐 아니라 목이나 어깨 등 신체 부위에도 사용 가능해 따뜻한 물에 다섯 방울 정도 떨어뜨려 전신욕 및 족욕에 활용하는 등 멀티 아이템으로의 응용도 가능하다.

소망화장품의 뷰티&라이프스타일 샵 오늘(Onl)의 바디 라인 '부비부비 세이프 터치'는 촉촉한 보습과 실크 감촉을 선사한다. 워터 캡슐, 베타 글루칸, 아쿠아 셀 등 '3중 고보습 시스템'이 정전기의 근본적인 생성을 막고 캐타이온 코팅 시스템이 피부표면의 건조함을 줄여 수시로 발생하는 정전기로 인한 불쾌감을 없앤다. 향긋한 퍼퓸 효과까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